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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 챗GPT 스토어 관련주 정리 (ft. 대장주, ai 인공지능, 수혜주, 폴라리스, 인성정보)

by PAYFID 2024. 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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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인공지능(AI) 챗봇 대중화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고성능 AI 챗봇을 쉽게 사고팔 수 있는 플랫폼이 나오면서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가 AI 챗봇 온라인 장터인 GPT스토어를 지난 10일 선보였다. 

 

GPT 스토어는 일반인이 만든 각종 AI 챗봇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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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의 신규 서비스인 GPT스토어에선 기업이나 개인 개발자가 오픈AI의 대규모언어모델(LLM) GPT를 바탕으로 개발한 맞춤형 AI 챗봇을 유통할 수 있다. 

 

앞서 오픈AI는 지난해 11월 별도 코딩 없이 맞춤형 챗봇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인 GPTs를 내놨다. 

 

지난 두 달 동안 챗GPT 이용자는 300만 개가 넘는 맞춤형 챗봇을 만들었다.

 

 

 

오픈AI 챗 GPT 스토어 관련주

 

1. 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는 오피스 소프트웨어(SW) 및 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한글과컴퓨터는 GPT스토어에 더미SDK를 올리며 테스트를 진행중으로, 향후 경량화 버전의 SDK를 입점시킨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2. 플리토

 

플리토는 생성형 AI의 가장 기본이자 핵심인 언어데이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GPT 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출시하는 상당수 업체들의 특정 분야 고품질 AI 데이터 수요가 늘어날 것이므로 데이터 제공 기업인 플리토의 사업 기회가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3. 샌즈랩

 

샌즈랩은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지난 2022년 10월 악성코드 자동 분석 플랫폼 멀웨어즈닷컴을 완전히 새롭게 구성하여 AI 기반 차세대 인텔리전스 브랜드 CTX를 정식 론칭했다.

샌즈랩은 자사의 CTI 서비스인 CTX가 오픈AI의 GPT스토어에 정식 입점했다.

 


 

4.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WebSquare5, WebTop 등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다.

W-톡은 챗GPT에 인스웨이브의 독자적 기술을 적용한 AI 챗봇 서비스다. 

 

지난 7월에 등록 완료한 '맥락 기반 대화형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방법' 특허(출원번호: 10-2023-0046608)를 기반으로 개발했다.

 


 

5. 인성정보

 

인성정보는 2001년부터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추진해왔으며 관계사인 하이케어넷을 통해 미국 보훈처(VA) 원격진료 플랫폼 공급을 포함 이탈리아,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 20여개국에서 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하고이다.

 

GPT 스토어에서 한국판 킬러앱이 될 수 있는 가장 가능성 높은 분야는 의료 AI이고 선호주로 IT 서비스 기업 인성정보가 언급된다.

 


 

6. 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는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모바일 백신솔루션 (V-Guard), Atlassian 솔루션, 모바일 게임 사업 부문과 단말기나 이동통신사 앱스토어의 보안 검증을 위한 플랫폼 개발 및 유지 보수를 하는 보안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 AI'는 오픈AI의 챗GPT,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 X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사 오피스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 챗봇’을 GPT스토어에 등록했다.

 


 

 

오픈AI는 이번 GPT스토어 공개로 챗GPT 이용자가 개발한 각종 챗봇을 다른 이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GPT스토어를 이용하려면 월 20달러(약 2만6000원)의 챗GPT 유료 버전을 이용해야 한다. 

 

 

 

오픈AI는 올 1분기에 챗봇 개발자가 챗봇으로 수익을 내는 방안도 공개할 예정이다. 

 

오픈AI는 이날 챗GPT의 보안과 기능을 강화한 챗GPT팀이라는 서비스도 공개했다. 

 

챗GPT팀의 월 사용료는 25달러(약 3만3000원)다.

 

 

 

 

챗봇 시장은 맞춤형 챗봇을 쉽게 만들고 유통할 수 있는 환경이 도래함에 따라 이들 챗봇 간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과거 앱 생태계에서는 앱을 개발하기 위해 진입장벽으로 작용했던 프로그램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이나 판매를 위한 엄격한 인증이 적어도 현재의 GPT스토어에는 없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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