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ck, Share

한동훈 이민정책 관련주 (ft. 일자리, 이민청, 대장주)

by PAYFID 2023. 11. 23.
728x90
반응형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최근 법무부 출입국·이민관리청 설립 움직임 등 이민 정책과 관련해 22일 “아주 우수한 과학기술 우수 인재는 특혜를 줘서라도 모셔오자는 것이 제가 생각하는 큰 틀”이라며 “또 하나 중요한 것은 불법 체류자를 엄단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 장관은 “대한민국의 젊은 분들이 외국인 정책으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하겠다”면서 외국인 중 ‘3D 업종’ 같은 기피 산업에 갈 사람만 선별해 받겠다고도 했다. 

 

‘좋은 외국인·나쁜 외국인’을 법무부가 구분하고 차별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으며, 청년층 일자리 잠식 우려를 다독이는 동시에 외국인 유입에 부정적인 보수층 표심을 끌어모으려는 행보로 읽힌다. 외국인 혐오 정서에 기댄 포퓰리즘 정책이란 비판이 제기된다.

 

 

728x90

한동훈 이민정책 관련주 (이민청 설립 추진)

 

1.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차세대 이민행정시스템 구축 사업의 UI 표준 제품으로 채택돼 업무 화면 및 프로세스를 웹 표준으로 구축하는데 적용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쏠렸다.

 


 

2.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는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사업을 영위하며 금융 및 공공기관을 포함해 일반기업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 솔루션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반응형

 

3. 아이비김영

 

아이비김영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대학 편입학 입시교육 및 취업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교육 기업으로 직업교육 수혜감이 커지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4. 엑스페릭스

 

엑스페릭스는 전자여권 및 비자를 인식하는 스마트 카드 인식 디바이스를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이 공급하는 업체다.

 

 


 

5. 씨유박스

 

씨유박스는  AI 알고리즘 개발, AI 학습데이터 구축 가공 정제, 얼굴인식 관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설계, 개발을 하고 있는 AI 전문기업으로 법무부의 외국인청 서울출입국, 인천공항출입국 심사대 구축 이력을 가지고 있다.

 


 

 

한 장관은 국회에서 열린 지방소멸 세미나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며 “제가 말하는 출입국 이민관리청은 컨트롤타워를 만들겠다는 것이지 무분별하게 외국인을 받아들이겠다는 취지가 아니다”라고 했다.

 

한 장관은 “인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저희가 외국인을 수용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미래”라면서도 “합법 체류를 늘리되, 불법 체류자에 대해서는 확실히 적발해서 내쫓겠다”고 말했다.

 

 

 

또한 “대한민국의 젊은 분들이 외국인 정책으로 피해 보지 않도록 하겠다”고 했으며, “조선업 일손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서 외국인 투입을 늘리고 있는데, 이유는 하나다. 거기는 어차피 대한민국 젊은 분들이 가고 싶어하지 않는다”면서 “반면, 젊은이들이 자동차라든가 이런 업종은 가고 싶어 하는데, 그런 부분에 대해 외국인을 늘리는 것은 안 된다”고 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